동영상 플레이어 순위 대망의 1위는? :: lddong의 움짤저장


영화를 보거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혹은 카메라로 촬영한 동영상을 컴퓨터로 보고자 할 때에

주로 동영상 플레이어를 이용하여 보실껍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종류는 워낙 다양한 나머지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그 속에서도 최고로 인기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가 있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동영상 플레이어 순위 중에서도 1위를 달성하고 있는 플레이어는 어떠한 것인지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예전만 해도 동영상 플레이어는 우선 가벼운 것이 좋다라는 선입견이 있긴 했었는데요.

아무래도 컴퓨터 성능이 뒤쳐지는 모델들이 많이 있었고

용량을 많이 차지 하는 동영상 플레이어 치고 기능이 크게 좋다고 느낀 플레이어가 없었기 때문이죠.

지금에야 컴퓨터 발달이 워낙 잘 되어서 동영상 플레이어 하나 쯤으로

컴퓨터 속도나 유지에 무리가 가는 일은 없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플레이를 찾아 사용하면 된답니다.

우선 오늘의 주제에 부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어 인기 순위를 알아보기 위해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정보를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공개자료실,유틸리티,멀티미디어,드라이버,리눅스,프리웨어 다운로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화살표로 표시한 동영상 부분을 눌러 들어가 인기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면 동영상 부분에서도 다양한 분야로 나뉘는데요.

동영상 플레이어부터 동영상 캡쳐/녹화, 동영상 편집, 동영상 변환, 동영상 코덱 프로그램들을

개별적으로 선택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동영상 플레이어 순위를 위해 빨간 네모로 표시된 부분을 눌러주세요.



동영상 플레이어를 인기순,평점순,다운로드순,업데이트순으로 나눠서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인기순으로 선택하여 나타난 결과인데요.

저희가 흔히 알고 들은 동영상 플레이어부터 처음 보는 동영상까지 나타나있습니다.

그럼 동영상 플레이어 인기 순위 1위부터 5위까지 한번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할께요.


5. 센유튜브



키워드를 검색하여 유튜브 20개의 항목을 보여주고 플레이 다운로드가 가능한 점이 장점인 센유튜브 플레이어입니다.

원하는 노래나 가수를 검색 키워드로 지정하여 입력을 해주면

상위 20개의 유튜브 검색항목이 나타나 마음에 드는 동영상이 있으면 다운로드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바로가기 기능과 MP3 다운로드 기능도 있어서 유튜브 영상을 즐겨 보는 사람에게

큰 인기를 얻을 만한 동영상 플레이어이겠네요.

당연히 본인이 소지한 동영상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4. 퀵 타임



아이폰 제조업체로 유명한 애플사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플레이어 퀵 타임입니다.

디지털 카메라나 스마트폰 혹은 다른 비디오 영상을 MAC 혹은 컴퓨터에서 쉽게 볼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과 사용성이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구요

다양한 파일 형식을 제공하여 레코드 파일을 변환,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는 한편 밝고 선명한 HD 화면을 제공합니다.

애플사에서 만든 프로그램답게 사용자 측면에서 이용이 간편하고 깔끔하게 만들어 놓은 것을 확인할 수가 있네요.


3. 애브리온 TV

컴퓨터에서나 스마트폰에서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실시간 케이블 방송을 즐길 수 있는 TV 서비스입니다.

페이스북,트위터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친구들과 방송 공유도 가능하구요

일반적으로 본인이 소지한 동영상 이외에도 케이블방송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동영상 플레이어가 되겠습니다.


2.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네이버 개발사에서 만든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순위가 높아서 네이버 측의 농간이 아니냐는 사견이 있을 수는 있지만

플레이 툰즈 기능이 있어 메뉴를 일일이 기억할 필요 없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기능들을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는 한편 자막 편집,싱크,화면 비율,화면 설정,화면 조정,화면 캡쳐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어 우리나라 사람들이 사용하기 간편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환경설정에 들어가 본인이 사용하기 편리하게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 취향에 맞게 사용이 가능하구요.

일반적인 동영상 이외에도 TV 프로그램 등도 지원하고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1. KM 플레이어

동영상 플레이어 순위 대망의 1위는 KM 플레이어입니다.

전 세계 3억명이 사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유명하며 설치 단계에서 코덱도 같이 설치 되기에

따로 코덱을 다운 받지 않아도 되는 간편함이 있습니다.

비교적 가벼운 플레이어임에도 고화질 동영상을 끊김없이 매끄럽게 재생시키기에

많은 이용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고화질 영상을 구현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고

다양한 언어 선택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방송 시청이 가능하다는 것도 추가!!

지금까지 동영상 플레이어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 많이 사용하던 아드레날린과 곰플레이어는 쓸때 없이 용량을 많이 차지하고 있어

순위권 밖으로 밀려나있더라구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