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알려주는 도박 끊는법 :: lddong의 움짤저장

 

 우리 생활에서 흔하게 접할 수가 있는 것이 바로 도박입니다. 친구들과 간단한 내기 점심을 하기도 하고 게임을 할때에 약간에 상품을 걸어주면 재미가 더해지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일상생활 중에서 간단하게 내기를 하는 것도 도박의 한 종류가 되겠지만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는 생활의 활력을 줄 수가 있습니다. 문제는 이것이 도가 지나치면 도박중독이 되어서 본인 뿐 아니라 가족,타인에게까지 피해를 미칠 수가 있다는 것인데요. 다양한 종류의 도박 종류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화투게임부터 카드게임,경마장,토토,로또 등등의 도박들에 중독이 되어서 삶에 크나큰 실수를 저지르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문가들이 말하는 도박 끊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우선은 과연 내가 도박중독에 걸려 있는 것인지 알아보는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문항중에서 본인이 몇가지에 해당되며 점수가 몇점인지에 따라서 도박중독인지 아닌지를 우선 알아볼 수가 있는데요.

 

 

 위의 문항들 중에서 3점 이상에 해당하면 도박 중독을 의심해 볼수가 있으며 가까운 병원이나 무료 상담센터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 보다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항들의 행동 외에도 도박 중독자들에게 나타나는 행동들이 있는데요. 



 우선 도박을 즐기는 사람들은 본인이 쓰고자 하는 돈의 액수를 미리 정해놓고 그 이상이 넘어가면 도박을 중단하고 즐기는 수준에 머무릅니다. 하지만 도박에 중독된 사람들은 배팅금액이 본인의 경제 수준을 넘어가고 일상생활에서 도박만 하는 모습들만 보입니다. 도박을 끊어볼려고 노력은 하지만 의지대로 되지 않는것이지요.

 

 

 다음으로 도박 중독자들에게 보이는 행동은 건들여서는 안되는 돈까지 건들여 배팅한다는 것인데요. 집을 사기 위해 들여놓았던 적금이나 아이들 교육 자금에 까지 손을 대서 도박을 한다던가 심지어 주위 가족이나 이웃사람들의 돈까지 훔쳐 도박을 하는 등 도박에 대한 충동 조절이 안되어지는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 후 도박으로 잃은 돈을 되찾기 위해 더 많은 도박에 돈을 쓰게 되고 도박하는 액수가 점점 더 증가하게 됩니다. 도박이 모든 삶에 우선 순위가 되어버리고 도박으로 인해 욕구불만이나 불안,초조감 등 다양한 심리적인 변화를 겪게까지 됩니다.

 

 

 그럼 도박을 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도박 끊는법은 단시간에 이루어지지 않으면 마라톤과 같이 장기간을 전문가와 가족들의 지원을 받아야 비로소 중독 치료가 완료가 되게 되는데요. 제일 먼저 본인이 도박에 중독이 되어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단계에서 시작합니다. 중독도 하나의 정신 질환으로 보고 모든 정신과 질환이 본인의 병을 인정하고 본인 스스로가 병을 이기고 치료하고자 하는데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두번째는 주위 사람들의 지원을 받아야합니다. 도박 중독은 혼자서 치료하는 것이 너무나 어렵기에 주위 가족이나 친척들의 도움을 받아 함께 치료받으려 노력해야 하고 도박중독자모임에 가입하여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격려를 하면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도박과 관련된 환경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지내고 신용카드와 같이 스스로가 절제할 수 없는 수단은 모조리 없애버려야합니다.

 

 

 도박 대신 다른 대안사항이나 취미활동 등을 찾아서 도박 생각이 들지 않도록 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상담과 심리치료요법 등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합당합니다. 도박 문제를 가진 70%이상의 사람들이 다른 정신적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보고 있으며 개인별 사례가 워낙 다양하기 떄문에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거기에 맞춰 행동을 하기 보다는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고 보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방향을 통해 도박 끊는법을 시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가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전문가가 알려주는 도박 끊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박 문제는 전문가들도 심려를 기울여 치료 방향을 세우기에 주위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듣기 보다는 보다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에게 진료를 받고 치료받는 방향으로 나가는 것이 도박 끊는법의 지름길이 될 수가 있습니다.

 

+ Recent posts